인사말

사단법인 희망나눔이음 및 한국치매예방교육협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에는 신체적, 경제적, 사회적, 교육적, 문화적으로 소외되고 방치되어 희망을 가질 수 없는 노인, 여성, 청년, 아동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하지 않고 바쁘게 살아 왔습니다. 저 또한 그 중에 한 사람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희망나눔이음과 한국치매예방교육협회는 더불어 살고, 섬기며 공동체를 만들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눔과 사랑이 실현되어 희망을 가지고 더불어 함께 살 수 있는 지역사회 공동체성을 회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치매는 예방에 대한 중요성과 심각성이 다른 질병에 비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다른세포와 다르게 뇌세포는 일단 손상이 되면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매는 증상이 사라졌다고 완치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늘 사고하며 인지하고 뇌 운동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현재 치매는 우리나라 성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으로 실제 우리나라 65세인구 치매유병률은 10.2%이며 85세이상은 3명당 1명이 치매에 걸릴만큼 33.9%로 30년 후에는 5가구 중 1가구는 치매로 인해 겪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노년인구 증가와 맞추어 치매환자 증가역시 이제는 가족의 책임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 가정 모두가 예방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법인과 치매예방교육협회는 국내외 치매전문가이신 교수진과 의료, 보건, 체육, 사회복지, 아동 등 건강영역과 인지영역에서 현장 실무진을 통하여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보급하고 또한 치매예방 전문 지도자양성과 사회공헌 활동, 자원봉사, 전문인 보수교육, 지역사회 네트워크 치매예방 교육 보급을 통하여 보다 쉽고 접근하기 용이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사장 곽 일 준



Location



Reservation